실시간 뉴스



하이트진로, 국내 업계 최초 저탄소제품 인증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으로 친환경 경영 실천

[장유미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으로부터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앞장서는 제품을 선정, 인증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1단계인 '탄소배출량' 인증과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으로 구분된다.

이중 저탄소제품은 탄소배출량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으로 저탄소 기준값을 만족하고 기존 대비 4.24% 이상 탄소배출량을 감축시킨 제품에만 인증이 주어진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참이슬 제조 과정의 청정연료 전환, 폐열 회수 등 에너지 회수 시스템에 대한 투자와 함께 유통 및 제조 포장재 개선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여왔다.

그 결과, 기존제품 대비 참이슬 6.1%, 참이슬 클래식 5.53% 감축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3만 톤의 온실가스를 줄이게 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아 친환경 제품 생산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적극 실천하는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사용량 감축, 녹색기술개발 등을 통해 탄소 발생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해 국가적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국내 업계 최초 저탄소제품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