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美서 첨단 교육 솔루션 공개


ISTE서 갤럭시노트 활용한 '삼성스쿨' 선보여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최대 교육기술 전시회 ISTE(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에서 첨단 교육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24일부터 26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리고 있는 ISTE에 참가해 '갤럭시 노트 10.1' 등을 활용한 '삼성스쿨'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ISTE는 삼성전자, 구글, 캐논, 레고 등 90개국 500여 개사가 참여하는 교육 전시회로 올해는 1만3천500명의 관람객이 참가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삼성스쿨'은 교사와 학생이 전자칠판과 '갤럭시 노트 10.1'등을 활용해 양방향 참여형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솔루션이다.

교사는 '갤럭시 노트 10.1'을 통해 자신이 보고 있는 글, 사진,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등의 화면을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스쿨' 외에도 다양한 교육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교육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인 '매직 IWB 3.0'은 각각의 전자칠판을 하나로 통합해 강의실 등의 대형 칠판으로 사용하거나 개별 전자칠판 화면으로 분리해 칠판간 콘텐츠 공유, 메모 작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근거리 무선통신(NFC)를 활용해 출력할 수 있는 컬러 레이저 복합기('C460FW'), NFC 사용자 인증을 통해 프린터를 사용한 보안 솔루션, 전자칠판에 쓴 내용을 출력할 수 있는 'E-보드 솔루션'도 함께 선보인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팀 김종신 상무는 "학생들이 새로운 학습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기술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부터 미국 애리조나주 엘로이 초등학교에 갤럭시 노트 10.1 400여대, 65형 교육용 전자칠판 20여대 등 공급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삼성스쿨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美서 첨단 교육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