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기능성게임 축제 '굿게임쇼코리아 2013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3'은 지난해까지 매년 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은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 확대된 행사다. 교육적 효과와 공익적 가치를 높인 다양한 '좋은 게임'들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참가업체가 대폭 늘어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 등 국내외 메이저 업체를 포함 총 250여 기업이 참가신청을 했다. 이는 전년 행사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주최 측은 스마트러닝을 포함한 교육, 심리, 건강/의료, 공공, 3D/가상/증강현실, 로봇교육등 우리 삶에서 게임으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총망라한 '콘텐츠 체험 축제'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전시장에는 다채로운 스마트 콘텐츠와 키넥트, 3D그래픽,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게임콘텐츠들이 전시된다. 임상시험을 거친 노인성 치매 예방용 아케이드 게임 등 공공복지 분야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업체가 늘어난 만큼 역대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성과도 기대된다. 주최 측은 행사 참가 업체들의 시장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현장 지원을 통해 올해 1천500만 달러 이상의 비즈니스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최동욱 원장은 "이번 굿게임쇼코리아는 교육, 실버, 비즈니스등의 분야별 전시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 부대행사를 통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할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