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르노리카, 강원도 산악자전거 길 조성 후원


[정은미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강원도와 강원대학교가 추진 중인 '산악자전거(MTB) 길 조성' 후원에 나선다.

페르노리카는 27일 강원도청 회의실에서 페르노리카 코리아 장 마누엘 스프리에 사장,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 강원대학교 정연호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악자전거 길 조성과 관련한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산악자전거 길 조성은 강원도를 문화·관광·스포츠 전 분야에 걸쳐 세계적인 레저 스포츠의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강원도에 산악자전거 코스로 개발 가능한 임도는 총 216개에 달하며, 길이로는 약 2천738km에 이른다.

강원도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후원을 계기로, 강원대학교와 함께 오는 2016년 2월까지 총 18개시군 지역에 주요임도 30개 지점을 선정해 체계적인 산악자전거 코스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평창군을 시작으로 강원도 3~5개 시군 지역의 약 50Km 구간의 길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원들은 산악자전거 길 조성을 위한 사전 정비 작업과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관리에 함께 참여한다.

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장은 "강원도에 조성되는 산악자전거 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 스포츠 자원으로, 동계 스포츠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국내외 스포츠 매니아들이 강원도를 찾는 중요한 자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르노리카, 강원도 산악자전거 길 조성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