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M, 소셜 비즈니스 SW와 서비스 신제품 대거 발표


최고마케팅책임자부터 인사담당자의 업무 혁신 지원

[김관용기자] IBM이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한 '커넥트(Connect) 2013' 소셜 비즈니스 콘퍼런스에서 소셜 비즈니스 기술을 도입해 조직을 혁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신제품군을 대거 발표했다.

IBM이 발표한 소셜 비즈니스 신제품군은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인사관리와 직원을 위한 협업 및 지식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 'IBM 임플로이 익스피리언스 스위트'와 소셜 협업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버전의 'IBM 커넥션 4.5', 소셜 이메일을 지원하는 신규 버전의 그룹웨어 'IBM 노츠 및 도미노 소셜 에디션9' 등이다.

IBM 임플로이 익스피리언스 스위트는 IBM이 지난 2012년 13억 달러에 인수한 케넥사의 인사관리 솔루션을 IBM의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과 결합한 기업 협업 및 지식 관리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하면 기업 인사담당자는 직원 모집과 채용 방법을 새로운 소셜 네트워킹 환경을 이용해 개선할 수 있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직원 성과 관리 등 인사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직원들 역시 소셜 네트워킹, 전자회의(e-meeting),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들을 이용해 전 세계 동료 직원들과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BM은 기업의 마케팅 부서가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설계해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도 발표했다. 한 예로 웹 경험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퍼블리셔 기능은 기업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들이 IT부서의 도움 없이도 자체 광고 캠페인이나 프로모션 콘텐츠를 몇 번의 클릭 만으로 간편하게 주요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3월부터 제공되는 IBM 커넥션 4.5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상의 방대한 데이터들과 조직 안팎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문서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대량의 정보를 정교하게 분석해 통찰력을 얻고 이를 실시간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콘텐츠 매니저 기능을 통해 팀들이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버전의 그룹웨어 IBM 노츠 및 도미노 소셜 에디션 9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웹브라우저와 모바일 정보기기들을 통한 소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IBM은 이를 통해 애플 iOS 6,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블랙베리 10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들을 지원하게 됐다.

한국IBM 소셜 비즈니스 담당 김철민 사업부장은 "IBM은 소셜 비즈니스 솔루션에 인지 컴퓨팅과 첨단 분석기술을 더해 마케팅과 인사관리 등 현업의 실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IBM이 20여년 동안 진행해 오고 있는 로터스피어 콘퍼런스와 지난 해 처음 개최된 커넥트 콘퍼런스를 하나로 통합해 처음 개최한 커넥트 2013 콘퍼런스는 IBM의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 개발자들이 모여 소셜 비즈니스를 위한 기술과 동향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국제회의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M, 소셜 비즈니스 SW와 서비스 신제품 대거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