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성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사회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 'WithU(이하 위드유)'를 새롭게 구축, 서비스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위드유는 봉사인력을 필요로 하는 봉사단체들과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일손(봉사단체), 잘 할 수 있는 업무(봉사자)를 손쉽게 찾아 나눔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사이트에 보유 재능과 희망 자원봉사 활동 등 조건 등록을 통해 최적의 봉사처 및 업무를 찾아주는 일종의 조건 검색인 '추천 & 맞춤봉사' 기능이 있다.
이는 봉사자의 희망과 함께 보유한 재능을 감안해 봉사자와 단체의 필요를 최대한 반영한 자원봉사가 가능하도록 마련한 기능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참여 만족도가 향상되고 실제 활동에서도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기능은 '내 주변 봉사' 기능이다.
스마트폰으로 위드유 접속 시 내 위치 찾기에 동의하면 GPS기능을 활용, 반경 1Km(범위 확대 가능) 이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단체와 봉사 업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생활 속에서 자원봉사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위드유는 모바일 웹 형태로 제공되는 한편 24시간 운영 체제를 도입,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자원봉사 참여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봉사자의 봉사 이력 관리 기능과 함께 봉사활동 진행 과정 SMS 공지 시스템을 도입, 봉사활동 관리 편의를 높였으며, 기존 유명 단체 이외 봉사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많은 중소 봉사단체들도 직접 봉사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위드유 참여 봉사단체 수를 초기 100여 개에서, 연말까지 1천 개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위드유는 SK텔레콤의 사회공헌 포털인 T투게더와 모바일 웹(http://m.ttogether.sktelecom.com)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