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팬택, 듀얼스피커 스마트폰 '디스커버' 美 출시


"디스커버 시작으로 2013년 북미 LTE 시장 공략 가속화"

[김현주기자] 팬택(대표 박병엽)은 오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듀얼스피커를 장착한 LTE스마트폰 '디스커버(Discover, 모델명: P9090)'를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디스커버'는 스마트폰에서도 우수한 음질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고 싶어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에 듀얼스피커를 탑재하며 축적한 팬택의 노하우가 적용된 '디스커버'는 스마트폰임에도 최고의 음질을 제공한다.

'3D 사운드 솔루션'을 통한 입체 음향 효과로,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시 마치 콘서트 현장이나 영화관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유선형 디자인도 돋보인다. 특히, '디스커버'의 뒷면은 듀얼스피커를 강조한 부드러운 곡선으로 디자인됐다. 유선형 디자인은 뒷면이 평평한 대부분의 스마트폰들과 차별화될 뿐 아니라 손에 쥐고 사용하기에 편리해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팬택은 손동작으로 전화를 받거나 화면 전환할 수 있는 '모션인식',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기본 인터넷 서핑이 가능한 '스마트보이스' 등 기능도 디스커버에 탑재했다.

이번 신제품은 126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퀄컴 원칩 프로세서 MSM8960을 탑재하고 LTE를 지원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신학현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은 "디스커버는 북미 시장의 니즈와 팬택의 혁신 기능이 반영된 LTE스마트폰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3년엔 ‘디스커버’를 시작으로 북미 LTE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팬택은 북미 LTE 시장에서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 2012년 3분기 북미 LTE 시장에서 점유율 5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2012년 3분기 SA자료 기준)

택은 올해에도 같은 기조를 유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북미 LTE 시장 내 팬택의 위상과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디스커버(Discover, 모델명: P9090)주요 사항>

▲통신망: LTE Quad-band, UMTS/HSPA+ Tri-band, GPRS/EDGE Quad-band ▲OS: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CPU: 1.5GHz 듀얼코어 (Qualcomm Snapdragon MSM8960) ▲저장공간: 16GB (외장메모리 Micro SD Card 지원) ▲디스플레이: 4.8인치 TFT 720HD (720X1280) ▲카메라: 후면 - 12.6MP, 전면 – 2MP ▲사이즈: 134 x 69.4 x 9.2mm, 135g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택, 듀얼스피커 스마트폰 '디스커버' 美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