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연기자] NHN(대표 김상헌)이 운영 중인 게임포털 한게임의 메인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회사 측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 정보 위주로 페이지를 구성하고,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을 중심으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게임은 이번 메인 개편을 통해 그동안 이용자들의 활용 비중이 높았던 '내가 한 게임' 섹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로그인 시 내가 한 게임 섹션을 가장 전면에 위치시켜 이용자가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으로의 진입을 쉽게하고 그 중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에 맞춰 한게임 메인 스킨을 제공해 눈에 쉽게 들어오도록 했다.
또한 동종 장르의 인기 게임, 신작, 이슈, 업데이트 그리고 이벤트 등의 정보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해 개인화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로그인 전에는 장르별 전체 게임의 유통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 개편 전 메인은 전체 게임을 대상으로 집계한 인기 게임과 현재 프로모션 중인 게임만 볼 수 있었으나, 개편 후에는 인기 게임이나 게임 정보를 장르별로 세분화하여 볼 수 있다.
NHN 한게임 오정필 게임UX 실장은 "타 게임 포털과는 차별화된 한게임만의 개인화 게임 포털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이번 개편을 통해 내가 플레이한 게임으로의 이동 편의성 증대와 함께 메인페이지를 통한 관심 정보 습득의 기회를 넓히고 게임 탐색 기능을 강화시켜줌으로써 전반적인 이용 만족도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