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3D 지오메트릭 모델링 컴포넌트 솔루션인 '파라솔리드(Parasolid)'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파라솔리드 24.1'은 CAD, CAM, CAE와 건축·엔지니어(AEC)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으로, 직접 모델링과 일반 모델링,곡면 모델링 등의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직접 모델링 부문에는 현재 편집중인 모델과 이와 연관 있는 구성체를 결정하기 위한 조회 기능을 비롯, 표면 이동·편집삭제 과정에서 생기는 복잡성을 해결하는 지능적 수정 기능,표면 삭제로 발생되는 홀 수리 기능,요구 사항대로 진행 되지 않았을 경우 이를 진단하는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일반 모델링 부문은 '불 방식 연산(Boolean)' 운영 기능을 강화, 일반 모델의 삭제와 교차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곡면 모델링 부문은 개발자들이 불필요한 곡면 특징을 미리 제거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폴 시킹(Paul Sicking)은 "이번 버전은 최종 사용자들의 작업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고 말했다.
'파라솔리드' 신규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사이트(www.plm.automation.siemens.com/en_us/products/open/parasolid/v24-1.shtml)를 참조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