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대박' 3일만에 500만 다운로드


[김영리기자] 카카오스토리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는 23일 프로필 앨범 서비스 '카카오스토리'가 출시 3일만에 가입자 수 5백만에 육박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스토리는 서비스 론칭 당일 앱스토어 소셜부문 1위를 석권,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무료인기 항목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틀이 지난 22일, 3백만 가입자 수를 돌파했으며 23일 오전 470만을 훌쩍 넘어섰다.

가입자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카카오스토리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전체 인기 무료 앱 부문과 항목별 소셜 네트워크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1위에 올라오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외에서도 인기다. 22일 밤 미국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부문 4위를 차지했으며 23일 새벽에는 전체 무료인기항목 부문 26위까지 올라갔다.

정용준 카카오스토리 TF장은 "카카오톡과 연계된 프로필 앨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니즈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와 핵심 기능 위주로 구성한 것이 적중했다"며 "이로써 카카오톡이 가진 강력한 네트워크 파워를 입증, 향후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기반을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