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 스마트폰게임 개발사 모야소프트에 투자


지분 19.99% 확보, 스마트폰게임 역량 확대

[허준기자] 넥슨코리아는 스마트폰게임 개발사인 모야소프트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모야소프트는 소셜게임 '갓워즈'로 유명한 개발사다. 이번 계약은 지난 1월 넥슨코리아와 넥슨모바일의 합병 결정 이후 외부 모바일 개발사에 대한 첫 투자이며 넥슨코리아는 모야소프트의 지분 19.99%를 확보하게 됐다.

넥슨코리아는 지분투자와 함께 모야소프트의 해외 및 멀티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넥슨코리아가 보유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서민 넥슨코리아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소셜게임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모야소프트와 다각도로 협력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개발사들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야소프트는 PC, 웹, 스마트폰(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 개발 경험을 쌓은 개발자들이 설립한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다. 대표작 갓워즈는 2010년 9월 네이버앱스토어와 싸이월드앱스토어를 통해 웹기반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도 인기순위 6~7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iOS와 안드로이드용 앱으로도 출시, 애플앱스토어 국내 매출 5위권에 올라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