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리타운스튜디오, '해피아이돌 시즌2' 서비스 시작


스케줄 시스템, 친구 응원 기능 등 추가

[박계현기자] 노리타운스튜디오(대표 송교석)가 지난해 6월 출시한 육성형 소셜게임 '해피 아이돌'에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한 '해피 아이돌 시즌2'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스케줄 시스템과 스케줄을 완수하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컬렉션'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아이돌 별로 원하는 프로그램과 시간을 선택해 최대 일주일 분량의 스케줄을 짤 수 있다. 선택한 스케줄에 따라 자신의 아이돌이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출연료를 받게 된다. 또한, 스케줄 상의 프로그램 완수에 따른 보상의 개념으로 '컬렉션'을 도입했다.

'컬렉션'은 스케줄 프로그램 별로 존재하며, 특정 프로그램의 조건을 충족해 출연을 완료하면 받을 수 있다. 각 컬렉션은 5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되는데, 아이템을 모두 모으면, 경험치, 코인, 트레이닝 쿠폰, 레어 아이템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친구관계를 강화하는 소셜요소도 추가됐다. 친구가 '출연중' 상태일 때 친구를 방문해 응원하면 보너스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노리타운스튜디오 관계자는 "친구와 협력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소셜게임만의 특징을 강화했다"며 "이용자들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소셜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피아이돌'은 지난해 6월 포털 네이트, 네이버 및 다음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이용자 100만명을 기록했으며, 일본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인 믹시에 진출해 전체 애플리케이션 중 상위 20위권 안에 드는 성과를 거둔 게임이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리타운스튜디오, '해피아이돌 시즌2'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