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은 사회 각 분야 정보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제23회 정보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접수 부문은 ▲정보문화진흥 ▲정보화교육 ▲정보통신윤리 등 3개 부문이며 최근 5년간 사회 각 분야에서 정보화 및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를 추천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 각 부문별 행안부장관상이 신설됐다. 외국인과 해외단체에도 수상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추천서 및 공적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홈페이지(www.nia.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해야 하며 다음달 12일까지 NIA 정보문화상 담당자(02-2131-0368, award@nia.or.kr) 앞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추천된 후보자는 정보문화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오는 6월 1일 '제24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장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국무총리상에 상장 및 상금 각 300만원, 행안부 장관상에 상장 및 상금 각 2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1명(단체)에게는 대통령상 및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가 대상을 차지했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정보문화진흥상을, 은빛둥지가 정보화교육상을, 안산공업고등학교가 정보통신윤리상을 수상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