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테라 비켜랏!"…아이온도 2.5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그래픽 업데이트로 '테라'와 경쟁

대작 '테라 열풍'에 맞서고자 엔씨소프트도 대작 '아이온'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오는 26일부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의 올해 첫 업데이트인 2.5 버전(주신의 부름)을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아이온 2.5 버전은 엔씨소프트가 공개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그래픽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기존보다 한 차원 높은 비주얼을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특히 캐릭터와 배경 이미지에 다양하고 정교한 표현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이 자신에 맞는 그래픽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이 온라인게임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온라인게임에서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얼굴, 체형, 머리모양 등을 조합하여 자신의 개성에 맞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던 점을 강조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기존 약 1억개 이상의 다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었던 시스템을 무한대로 확장시킬 예정이다. 또한, 닌자 모션 등을 할 수 있는 모션 커스터마이징도 제공한다.

콘텐츠 면에서도 ▲새로운 방식의 특수 던전(스테이지식 던전, 용계 요새를 점령시 제공되는 보상 던전) 2개 추가 ▲낮은 레벨 이용자와 레벨이 높은 이용자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도우미 시스템' 도입 ▲펫 기능 다양화 ▲스마트 UI 개선 등의 변화를 줬다.

엔씨소프트 김형준 실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세세하게 반영했으며, 3.0 버전을 향한 첫 걸음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온'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커스터마이징의 체험을 제공하고자 업데이트 당일(26일) 외모변경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테라 비켜랏!"…아이온도 2.5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