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日 소프트뱅크, 와이파이로 FMC 구현 선언


일본 3위 이동통신사업자인 소프트뱅크모바일이 신규 서비스인 '게다이 와이파이(휴대형 WiFi)'를 통해 3세대 이동통신보다 빠른 고속의 와이파이를 지원하겠다고 최근 선언했다.

아이티미디어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최근 듀얼모드 휴대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 고속 데이터통신과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다이 와이파이'를 발표했다. 게다이 와이파이는 가정내에 설치된 무선라우터와 핫스팟을 활용해 최대 54Mbps의 데이터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가입자는 최대 100MB를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데이터 다운로드 서비스와 소프트뱅크 와이파이 핫스팟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게다이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지원단말 구매와 함께 전용 요금제(와이파이 밸류팩)에 가입해야 한다.

전용 요금제는 가입비 수준의 월 490엔 요금제와 전용 데이터 요금 4천410엔으로 구성돼 있다. 소프트뱅크는 내년 12월말까지 가입하는 경우에는 이용료를 따로 받지 않기로 했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사장은 "휴대폰으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데이터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핫스팟이 확대되면 실생활의 80% 이상이 와이파이에 연결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日 소프트뱅크, 와이파이로 FMC 구현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