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기반 개인화 포털 및 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http://wzd.com)가 블로그 마케팅 전문업체 ㈜크림에이드(대표 강찬구, http://www.creamaid.co.kr)와 제휴해 국내 첫 현금 보상 블로그 마케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이벤트가 대부분 기업의 판촉물이나 추첨을 통한 경품 지급 등 소극적 보상에 머물러 있었다면 이번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직접적으로 현금을 보상하는 것.
위자드웍스는 이번 이벤트에 두 종류의 파티(캠페인)를 준비하고 각각 130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각각의 파티에는 파티 매너라고 불리는 보상 채택 조건이 있고, 이 조건에 부합하기만 하면 이벤트에 참가한 바로 다음날, 자신의 은행 계좌로 참가료를 지급한다.
표철민 사장은 "블로고스피어의 질적, 양적 발전을 위해서는 블로거들에게 다양한 수익모델이 존재해야 한다. 기업들은 개인 블로그의 주관성을 해치지 않고 블로거는 기업이 가려운 곳을 바로 긁어줄 수 있게 된다면 이 같은 방식의 블로그 마케팅은 충분히 자리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의 시스템 운영과 정산은 크림에이드에서 전담한다.
크림에이드는 경제적 보상을 기반으로 기업과 블로그를 연결하는 블로그 마케팅 전문업체. 작년 6월, 미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는 위자드웍스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크림에이드의 강찬구 사장은 "우리는 글을 잘 써주는 것을 보상의 조건으로 제시하는 기업과는 마케팅을 개시할 계획이 없다"면서 "블로거의 특성을 잘 아는 기업들이 블로거의 능력을 정중히 빌릴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블로고스피어의 새로운 실험을 기념하는 뜻에서 '천사 데이(10월 4일)', '천사 타임(오전 10시 4분'’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받고 있다.
이벤트 참가는 내달 2일까지 계속되며 이벤트 웹사이트는 http://present.wzd.com 에서 볼 수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