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함평군, 전남도 인구정책 평가 '우수'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함평군은 전라남도가 지난 19일 함평엑스포공원 금호아시아나관에서 개최한 ‘2025년 인구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정책 추진 체계 △정주 여건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우수 지자체를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남 함평군 관계자들이 2025년 전라남도 인구정책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관련 현수막을 들고 있다. [사진=함평군]

군은 사람이 머무르고 정착할 수 있는 지역 기반을 체계적으로 조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교육·장학 분야를 중심으로 장기적인 인구 유출 완화 정책을 마련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군은 지역 실정에 맞춘 인재양성기금을 운용하며 장학사업과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지역 인재의 성장과 정착을 뒷받침해 왔다.

또한 고령화와 생활 환경을 고려한 ‘지역 정주형 통합 보건서비스’도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다. 군은 이동 진료 차량을 활용해 의료 취약 지역을 방문하며 진료와 기초 검진 등 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고령화와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재 육성과 보건·복지 정책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함평=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평군, 전남도 인구정책 평가 '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