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안군, 시니어친화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 추진


41억원 투입해 무안종합스포츠파크 내 (구)청소년수련관 새 단장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무안군은 지난 23일부터 무안종합스포츠파크 내 (구)청소년수련관 건물 새 단장을 통한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41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2,663㎡ 규모의 시니어친화형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기존 청소년수련관 건물을 새 단장해 효율적인 공간 재활용과 시설 현대화를 동시에 도모할 계획이다.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 내부에 위치한 (구)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무안군]

군은 지난 11일 추첨을 통해 설계 공모 심사위원 모집을 완료했으며, 참가 등록, 현장 설명회 등을 거쳐 6월 9일까지 설계 용역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설계 공모는 사업의 특수성을 고려해 용역사의 경험과 역량 등을 심사하고 상시 소통해 설계를 진행하는 ‘제안공모’ 방식으로 추진된다.

향후 조성될 국민체육센터는 스포츠파크 내 기존 시설과 연계해 이용이 편리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며, 탁구장, 스크린파크 골프장 등 시니어 맞춤형 여가 공간을 확충해 주민들의 체육활동 기회를 넓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무안군수는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조성을 통해 군민의 체육 활동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시키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안=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안군, 시니어친화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