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는 지난 4일 포항TP 5벤처동 대회의실에서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TP를 비롯한 환동해 기업지원협의회 소속 기관이 협력해 마련된 자리로, 기업지원사업 정보와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역 기업의 실질적 애로 해소와 성장 기반 마련을 목표로 했다.

설명회는 △1부 기업지원사업 설명회(포항TP,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TP) △2부 기관별 1:1 개별상담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R&D 외에도 비R&D 분야의 기업지원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이 소개되었으며, 참여 기관들은 기술·금융 분야를 연계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제시해 기업의 실행력 있는 사업 전략 수립을 도왔다.
포항TP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과 함께 ‘경북환동해 기업금융지원 협의회’를 구성,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중복지원 방지 및 지원 효율성 제고에 힘쓰고 있다.
배영호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기술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애로를 해소하고, 2025년 사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포항TP는 앞으로도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 산업 활성화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