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행복한 엄마의 첫걸음..."구미 임산부 교실에서 시작하세요"


신생아 돌봄, 모유수유 교육, 만들기 태교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6일부터 온라인 신청, 회차별 50명 모집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구미보건소는 매월 1~2회, 인동보건지소 및 선산보건소는 반기별로 4회씩,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구미시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 교실을 운영한다. 지난해 교실 모습. [사진=구미시청]

임산부 교실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출산을 유도하고 산모와 태아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내용은 신생아 이해와 돌봄, 모유수유, 태교교실, 마음돌봄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회차별로 많은 임산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모집할 예정이다.

1월 프로그램은 만들기 태교교실로 진행된다. 1회차는 대면 수업으로 아기 손·발싸개와 모자를, 2회차는 대면 참여가 어려운 임산부를 대상으로 집에서 딸랑이 인형을 만든다.

신청은 1월 6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회차별 50명을 추첨해 모집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임산부 교실이 임산부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복한 엄마의 첫걸음..."구미 임산부 교실에서 시작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