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5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내년 한국형 잠수함·한국의 고속철도·제주도 오름 등 기념우표 발행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의미를 새긴 기념우표가 출시된다. 한국형 잠수함과 한국의 고속철도 등 우표도 발행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 CI. [사진=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30일 광복 80주년 등 2025년 기념우표 총 21건에 대한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기념우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 사건과 뜻깊은 일을 기념하거나 국가적인 사업의 홍보, 국민 정서의 함양 등을 위해 발행한다. 2025년에는 21건을 발행할 예정이며, 발행 계획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우표발행심의위원회를 통해 심의·확정됐다.

광복 80주년 뜻을 되새기기 위한 기념우표는 광복절을 앞둔 8월14일 판매된다. 우리나라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한국형 잠수함(도산안창호함)을 기념하기 위한 한국형 잠수함 기념우표는 2월 발행된다.

저출산이라는 국가적 위기를 알리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사랑스러운 아기 기념우표는 가정의 달인 5월 발행된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담은 제주도 오름 기념우표는 3월 출시된다.

도시를 빠르게 연결해 주며 국민 생활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한국의 고속철도 모습을 담은 기념우표도 6월 발행될 예정이다. 10월에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 기념우표를 발행할 계획이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표는 단순 요금납부 증표의 의미를 넘어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를 나타낼 수 있는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기념우표를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5년 '광복 80주년' 기념우표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