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동구청, 2025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 실시


동구 출신 명문대 합격자로 구성…내년도 진로진학지원센터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활약 예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6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세미나실에서 2025년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5년도 대학생 멘토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멘토단의 역할과 자세, 동구 지역 특성 및 교육여건에 대한 이해, 멘토링 강의자료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동구청의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가 열리고 있다 [사진=동구청]

멘토단은 동구 소재 고등학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의 추천을 받은 2025학년도 명문대 합격자 30여 명으로 구성됐고 내년도 ‘예비 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쇼’, ‘전공학과 탐색’, ‘명문대 탐방’ 등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핵심 프로그램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자신의 경험과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진로와 학업, 삶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을 통해 동구의 후배들에게 바람직한 학교생활, 학습 및 입시 노하우, 자기관리 방법 등을 공유하게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앞으로 대학생 멘토단이 주축이 되어 지역 후배들의 진로진학 설계와 학습동기 부여를 위해 힘써주길 바라며, 여러분의 대학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동구청, 2025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