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광산구, 감염병 예방관리 ‘4관왕’ 우수역량 입증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 광산구는 광주시 주관 '2024년 보건소 감염병 예방관리 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24일 광산구에 따르면 구는 지표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역특화 우수시책으로 추진한 ‘감자(감염병으로부터 자유를) 서포터즈’ 운영을 통한 맞춤형 감염병 예방교육, 온오프라인 교육‧홍보 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 광산구가 광주시 주관 '2024년 보건소 감염병 예방관리 업무' 평가에서 표창 수상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광산구]

이번 표창으로 광산구는 올해 감염병 예방·관리 분야에서 4개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광산구는 ‘지자체 감염병 예방관리 업무 평가’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해 ‘감염병 교육 유공’ 질병관리청장 표창,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훈련’ 광주시장 표창을 연달아 수상하며 감염병 예방‧대응 행정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일상에서부터 다양한 감염병 위협에 대비하고, 철저한 예방에 힘쓴 노력과 성과로 각종 평가에서 4개의 표창을 받게 됐다”며 “시민과 함께 감염병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만들기에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광산구, 감염병 예방관리 ‘4관왕’ 우수역량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