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건설, '서울시 건설상' 우수상 수상


'답십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성과 인정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DL건설이 '답십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서울시 우수상을 받았다.

DL건설은 지난 23일 서울특별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2024년 제9회 서울특별시 건설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건설상은 서울시에서 건설사업을 통해 매력적이고 안전한 서울을 조성하고 혁신적인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8월 후보자 추천모집공고를 시작으로 공적 사실조사,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DL건설이 지난 23일 개최된 제9회 서울특별시 건설상 시상에서 우수상 수상하며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건설]

시상분야는 매력서울, 안전서울, 기술혁신 등 총 3가지 분야다. DL건설은 ‘답십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서울주택도시공사(SH)의 추천을 받아 매력서울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력서울은 공공시설물 설계·시공, 도시정비사업 등 매력적인 도시 조성에 기여한 경우 수상하는 분야다.

DL건설은 최근 주택경기 침체로 재개발 사업 난항을 겪는 중에도 서울시 최초 민관합동(SH-DL건설) 도시정비(재개발) 아파트 건설의 정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서울시 공공 공사장 동영상 기록관리제도 이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스마트 안전기술 확대에도 힘썼다.

수상에 참여한 DL건설 답십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관계자는 "이번 건설상 매력서울 분야 우수상은 서울특별시로부터 성과를 인정받아 수여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현장을 무사 준공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L건설은 2022년 서울주택도시공사 안전왕 수상, 2023년 친환경 공사장 서울시장 단체부분 감사장, 2024년 친환경 공사장 서울시장 개인부분 표창을 받는 등 지속적으로 현장의 안전 및 환경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건설, '서울시 건설상'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