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콤텍시스템, ESG 경영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 조성 노력 지속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콤텍시스템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하는 ‘제1회 소프트웨어기업 ESG 경영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남영수 콤텍시스템 부사장(오른쪽)이 ‘제1회 소프트웨어기업 ESG 경영 대상’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후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콤텍시스템]

ESG 경영 대상 평가는 KOSA가 지난 11월 발표한 ‘소프트웨어기업 ESG 경영 진단’ 모델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기존 제조업 중심의 ESG 진단과 달리 IT∙SW 산업에 특화된 평가 문항과 기준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SW산업군의 ESG 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글로벌 이슈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이티센그룹은 올해 초 통합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주요 계열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체계 구축 및 내재화 활동을 진행했다. 계열사별 ESG 자가 진단을 통해 영역별 세부 전략과 실행과제를 수립하고, 사내교육 및 TFT 추진활동의 대내외 공유를 통해 이해관계자 참여와 소통을 강화했다.

콤텍시스템의 주요 ESG 경영 성과는 △환경∙안전 국제인증 보유(ISO 14001, 45001)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 구축 △임직원 다양성 제고 △노사 소통 강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에너지 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신사옥 태양광 발전의 재생에너지 사용 도입,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한 장애인 고용 확대, 분기별 노사협의회 및 정보공유회 개최, IT분야 전공 자립준비청소년 후원 등 지속가능한 기업 문화 조성과 사회적 책임 경영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이번 수상은 ESG 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강력한 의지와 전 임직원의 협조가 하나 되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콤텍시스템, ESG 경영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