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제38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김철호 전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3명 수상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8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제38회 광주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교육상’은 지난 198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8회째 시행되고 있는 상으로, 매해 광주교육 가족 중 투철한 사명감으로 현장 교육 개선에 헌신·봉사하거나 청렴한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자를 발굴해 표창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오른쪽 두번째)이 '제38회 광주교육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은 시상식에서 △전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 △전 광주광역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 △전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조미경 관장 등 3명에 대해 상패와 부상을 수여했다.

김철호 전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관내 학교의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학습 결손 해소를 위한 원격수업 지원·학생 심리 지원, 학교폭력 피해학생 전담 지원 기관 ‘지세움’ 설립·운영 등 교육 일상 회복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했다.

김종근 전 광주시교육청 교육국장은 미래 인재 양성과 학교 민주주의 실천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교육국장 재직 시절 교권 보호를 위한 현장 중심의 다각적인 대책 수립·빛고을온학교 개교 등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조미경 전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장은 다양한 선양활동으로 광주학생독립운동정신의 전국화 계기를 마련하고 사학의 건전한 재정 운영을 계도했다. 또 청렴총괄담당으로서 공직자 행동강령 마련·공직기강 확립으로 청렴한 광주교육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정선 교육감은 “현장 교육 개선과 청렴한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수상자들의 공적을 이어받아 교육의 본질에 전념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광주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제38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