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월드 지수' 편입…4년 연속


2021년부터 이름 올려…DJSI 아시아 퍼시픽·코리아 지수도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글로벌이 발표한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DJSI 월드 지수)에 4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 로고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2021년부터 DJSI 월드 지수와 더불어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DJSI 코리아 지수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DJSI는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등을 포함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수다.

DJSI 월드 지수는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개 기업 가운데 지속가능 평가 상위 10%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600개 기업 중 상위 20%, DJSI 코리아 지수는 국내 상위 200개 기업 중 상위 30%의 기업이 포함된다.

카카오는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이 속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지수 편입은 △투명한 보고 △중대성 평가 △기후 변화 전략 △안전 보건 △이사회 독립성 △고객 관계 △정보보호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산업군의 평가 대상 기업 중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된 국내 기업은 카카오가 유일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월드 지수' 편입…4년 연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