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 선주원남동은 오는 2일부터 거주 20세 이상 주민과 관내 사업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 해주는 ‘선남공구상회’를 개점한다고 1일 밝혔다.
‘선남공구상회’는 생활공구를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필요할 때마다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및 사업장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필요시 공구를 대여해 줌으로써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대여 가능한 공구는 충전드릴드라이버, 에어타카, 앵글그라인더, 실리콘건, 글루건, 접톱, 사다리(5단), 파이프렌치, 몽키스페너 등 21종이다.
대여를 희망하는 주민이나 사업자 종사자는 신분증 및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이미지도 가능)을 지참하고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대여는 평일 기준 3일 동안 가능하다.
홍경화 선주원남동장은 “선주원남동의 1인 가구 비율이 39.4%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 생활공구 대여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선남공구상회’의 대여 품목 및 신청서 서식은 선주원남동 홈페이지 알림마당-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