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엑스코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아마추어 만화작가들의 작품 발표 및 만화, 애니, 게임 캐릭터의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인 ‘코믹월드 IN 대구 2024’가 개최된다.
21일 엑스코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1999년 5월 제1회 서울 개최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개최한 서브컬쳐 행사로, 올해 25주년을 맞는 한국 최대 규모의 만화 행사이다.
코믹월드는 만화를 사랑하는 아마추어 만화작가와 만화가 지망생 등 다양한 창작자들이 모여 자신들의 작품을 발표하고,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각 지역의 만화 및 서브컬쳐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코믹월드 IN 대구 2024는 (주)코믹월드가 주최하며 대구시 지원금을 받아 개최된다. 동아리 전시교류전, 동아리 우수회지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공연, 스탬프 가챠 릴레이 (랜덤 상품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롭게 마련했다.
동아리 전시교류전에서는 개인 또는 동아리가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인 동인지 등 직접 창작물과 함께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집, 굿즈, 일러스트, 팬시용품 등의 전시·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진다. 참가 동아리 리스트는 코믹월드 홈페이지 [동아리 홍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스프레 무대공연에서는 개인 또는 팀이 만화, 게임 캐릭터로 변신해 노래나 연극 등을 선보인다. 노래를 부르는 코스튬플레이어 뿐 아니라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 종사자·일반 참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마련된다.
무대공연 현장응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참관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코믹월드 IN 대구 2024는 엑스코 서관 3홀에서 개최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입장권은 코믹월드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 예매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