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 개최


일괄 작업 파종기, 자율주행 키트, 자율주행 트랙터 등 스마트 농기계 전시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22일 봉양면 노지스마트농업 실증단지에서 ‘의성마늘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이번 연시회는 의성마늘 전 과정 기계화 현황 및 발전 방향과 △일괄 작업형 파종기 △자율주행 키트 △자율주행 트랙터 등 스마트 농기계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해당 농기계를 활용한 마늘 파종 작업을 시연하고, 마늘 파종기 등 마늘 재배에 사용되는 농기계를 전시할 예정이다.

의성군이 ‘의성마늘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를 개최한다. 연시회 포스터. [사진=의성군청]

의성마늘은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노동력 부족 등으로 해마다 재배면적이 감소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의성군은 자율주행 키트를 부착한 트랙터를 활용 일괄 파종작업으로 인력 및 작업 시간을 절감하고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의성마늘 전과정 기계화·스마트화 확산을 위해 △2023~2025년 사업비 245억원의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2024~2025년 사업비 22억원의 밭농업 기계화 우수모델 육성사업 추진과 더불어 경북대학교 밭농업기계개발연구센터와 △의성마늘 기계화 표준 재배모델 실증 공동연구도 수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연시회를 통해 농업인들이 자율주행 파종 시연을 보고 의성마늘 전과정 기계화·스마트화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의성 한지형 마늘 파종에 적합한 농기계가 개발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자율주행 기계화 파종 연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