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담양군, 새내기공직자 워크숍 추진


기획 실무, 청렴교육, 대민친절 교육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담양군은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신규자와 7년 이하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공직자 온보딩(onboarding) 희망엔진워크숍’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개최된 담양군 새내기공직자 온보딩 희망엔진워크숍에서 이병노 담양군수가 방문해 새내기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담양군]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기, 7일부터 8일까지 2기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직무 역량 강화 기획 실무 특강, 대민친절 의식 함양 교육과 조직 소통의 기술과 전략 등 공직 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 첫날에는 군 행정국장이 후배 공직자를 위해 그동안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보고서 작성 요령과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 등을 교육했으며, ‘공직자의 신념과 소명 의식으로 만드는 담양군의 미래’를 주제로 전문 강사 교육이 이어졌다.

둘째 날에는 친절·민원 시 필요한 대처 능력 위주의 전문 강사 교육을 시작으로 조직 구성원 간 올바른 소통에 대한 교육과 완도군의 특성화사업 해양치유센터 선진지 견학과 체험 등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혼자 걷는 백 걸음보다 백 사람이 걷는 한 걸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실천해달라”고 전했다.

/담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담양군, 새내기공직자 워크숍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