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창녕군시설관리공단-군립수영장, 2회 연속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 창녕군시설관리공단이 관리·운영하는 창녕군립수영장이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회 연속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했다.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연세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아이숨지수(i숨지수) 모델을 통해 실내 공간의 공기질 12가지 항목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로, 2년간 유효하다.

창녕군립수영장은 평가 결과, 미세먼지·곰팡이·총부유세균 등 모든 검사 항목에서 평가 기준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로 측정돼 쾌적하고 청정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했다.

 김양득 경상남도 창녕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 실내공기질 인증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창녕군]
김양득 경상남도 창녕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 실내공기질 인증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창녕군]

또 2018년 6월 개장 이후 매달 방역을 통해 모든 공간에 공기청정기와 공기순환기를 설치하고 실내공기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 고객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크게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양득 이사장은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공기질을 포함한 시설 및 환경 관리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창녕=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녕군시설관리공단-군립수영장, 2회 연속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