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24~25일 화성시 일원서 전문성·역량강화 초점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 일원에서 2024년도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음 달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 등 의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과 공직자들이 25일 의정연수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과 공직자들이 25일 의정연수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의회]

이어 25일에는 박노성 교수(셰익스컴퍼니 대표)의 ’AI를 활용한 효과적인 의정활동‘ 강연을 통해 AI(Chat GPT 등)를 이용한 의정활동 활용 방안,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조례 입안 및 심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교육 등이 이뤄졌다.

이어 ’동탄 경부고속도로 상부 공원 조성화 사업‘ 현장을 견학하며 시민들을 위한 여가·문화의 공간 조성 사례를 살폈다.

김윤선 위원장은 “이번 연수는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의정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AI를 활용한 의정활동 등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며 “지역 우수 사업 현장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연구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