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청주대학교는 23일 명사 초청 특강 강사로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전 국회의원을 초청, ‘파괴적 도전이 답이다’란 주제로 강의했다고 밝혔다.
변재일 전 의원은 이날 30여 년간의 행정 경험과 20년의 의정 경험으로 축적된 대한민국 성장의 살아있는 역사를 공유하고,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했다.
그는 “지역과 세대를 뛰어넘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관심 분야에 대해 끊임없이 분석하고 연구해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며 “대학생활 동안 마주하는 다양한 기회에 과감히 도전하고 성취하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대한민국의 발전 동력인 각종 첨단산업과 정보통신 분야의 눈부신 성장 역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의 파괴적 도전으로 쟁취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차 산업혁명을 통한 AI(인공지능)와 로봇이 만들어 갈 세상에서는 일자리 자체가 특권이 될 수 있다는 점이 현재의 청년들에게 막연한 두려움을 주고 있다”며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정치권이 다양한 토론과 대안을 만들어 가는 선진 정치 시스템으로 진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도전하지 않으면 실패하지 않지만, 도전 없이는 도약도 없다”며 “청주대 학생들의 파괴적 도전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게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격려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