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월은 축제의 달, 김밥 먹고! 맛고을, 야시장 가자!


2024년 ‘부곡맛고을 festival’ 및 황금시장 시즌2’ 플리마켓 운영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 부곡맛고을 상인회(회장 성명은) 및 황금시장 상인회(회장 박선광)에서는 오는 25일~26일 2일간 2024년 ‘부곡맛고을 festival’ 및 황금시장 야시장 ‘황금포차 시즌2’를 개최한다.

‘부곡맛고을 festival’는 축하공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부스 및 플리마켓, 맛고을 어린이 놀이동산, 맛고을 인생네컷 등으로 구성되며 부곡맛고을 주차장 및 부곡맛고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하공연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체험행사 및 플리마켓은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김천시가 ‘부곡맛고을 festival’ 및 황금시장 야시장 ‘황금포차 시즌2’를 개최한다. 황금포차 2 포스터. [사진=김천시청]
김천시가 ‘부곡맛고을 festival’ 및 황금시장 야시장 ‘황금포차 시즌2’를 개최한다. 황금포차 2 포스터. [사진=김천시청]

같은 날 진행되는 ‘황금포차 시즌2’는 9월에 성공적으로 진행된 시즌1 행사에 이은 행사로, 25, 26, 11월 1일, 2일, 11월 8일, 9일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황금시장 내 15개의 특색 있는 먹거리들로 구성된 포차 운영으로 시즌1보다 더욱 풍성한 운영으로 시원한 가을 밤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황금시장 공영주차장 내에서 진행된다.

포차로 구성된 야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축하공연, 아이들을 위한 체험행사 등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26일에는 김천김밥축제가 김천 사명대사공원 및 친환경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김밥축제를 즐기러 오신 내방객들은 김천김밥축제도 즐기고 김천의 맛의 중심 부곡맛고을에서 저녁을 먹고 황금시장에서 야시장까지 즐기는 코스로 김천 여행을 계획한다면 김천의 맛과 멋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소비심리 위축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의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시장 및 상점가별 특색 있는 행사와 축제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월은 축제의 달, 김밥 먹고! 맛고을, 야시장 가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