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경이 어떻길래"…더샵갤러리2.0 잇달아 수상


지난해 9월 개관한 후 환경조경발전재단과 서울시로부터 수상
수상 기념 10~11월 조경 설계자의 특별 강연 및 정원 투어 개최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개관한 ‘더샵갤러리 2.0’이 자연과 어우러지는 조경과 조명으로 잇따라 상을 받는 등 호평을 얻고 있다.

환경조경발전재단이 지난 11일 주최한 ‘2024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더샵갤러리의 ‘하이드로필릭 가든’이 조경대상 민간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물 친화적 수공간 개념을 5층 옥상정원에서 지상의 웰컴정원까지 연결한 독창적인 설계적용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조경의 선순환을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서울시가 주최한 ‘제13회 서울시 좋은빛상’에서 야간 환경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좋은빛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더샵갤러리의 ‘경관조명 및 미디어파사드’는 건축 마감재와 일체화된 조명 설치로 빛 공해를 최소화하고 미디어 콘텐츠와 경관 조명이 어우러지도록 설계했다.

더샵갤러리2.0은 4개층 규모로 실내외에 루프탑의 야외정원부터 힐링포레스트, 웰컴연못까지 다양한 테마 정원과 조경을 구성했다. 또한 곡면 외장 패널에는 시각에 따라 변하는 빛, 투명한 유리 커튼월에는 아름다운 빛을 밝히는 경관 조명이 함께 어우러져 색다른 도시 풍경을 연출한다. 각종 전시행사도 상시 개최해 고객과 소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2.0의 실내 조경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2.0의 실내 조경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건축과 조명의 조화로운 설계를 통해 도시의 야간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설계한 조경을 통해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던 기획 의도들이 인정받아 뜻 깊다” 라며 "향후에도 고객들과 함께하는 더샵"이 되겠다고 말했다.

더샵갤러리에서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 기념으로 ‘조경이 만드는 공간들’이라는 주제로 10~11월 두 달간 총 3회에 걸쳐 더샵갤러리 조경 설계자인 조용준 조경가의 특별 강연 및 정원 투어를 개최한다. 조용준 조경가는 새로운 광화문광장 설계를 이끈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조경가로 '메가 에코 프로젝트(MEGA-ECO PROJECT)심포지엄' 등 세계 주요협회에 초청돼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특별강연 및 정원투어는 무료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더샵갤러리 4층 힐링포레스트 라운지에서는 포스코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의 감성을 담아 개발한 시그니처 커피와 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경이 어떻길래"…더샵갤러리2.0 잇달아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