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시,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사진=평택시]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지난 18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5년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박람회 △개최지 여건 분석 △정원박람회 주제 및 전략 △기본계획 △프로그램과 운영계획 등에 대한 최종 점검과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정장선 시장, 전문가 자문단, 정원문화 육성·진흥 위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평택만의 특색있는 박람회 개최를 위한 추진 전략으로 박람회장과 연계한 마을정원을 조성하고 기업참여정원, 물의정원, 키친가든, 펫가든 등 15종, 총 54개의 다양한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시민, 기업, 시민 정원사, 행복정원단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가는 정원을 만들어 정원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2025년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평택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정원 도시로서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시민에게 정원문화를 확산해 경기남부 최고의 랜드마크 정원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내년 10월에 평택시 오성면의 농업생태원에서 개최될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자원봉사, 홍보 등 여러 분야의 시민추진단을 구성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