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노그리드, '국립공원공단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완수


노후 장비 클라우드 우선 전환 및 정보센터 재배치를 통한 운영 효율화 제언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는 국립공원공단의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을 위한 ‘국립공원공단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그리드 CI. [사진=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 CI. [사진=이노그리드]

국립공원공단의 정보시스템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 관리체계를 마련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전환 설계와 이에 따른 예산 및 일정을 수립하는 컨설팅 전반을 수행했다.

이번 사업에서 이노그리드는 △관련법령, 선진사례 및 기술동향 등 내·외부 환경분석 △공단 시스템, 정보자원 분석 및 클라우드 전환 유형 도출 등 현황분석 △플랫폼 구축 방안, 유형에 따른 전환 방안, 인프라 및 자원 배치 등 목표모델 설계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일정 및 소요비용 산정 등 이행계획 수립 등을 통해 국립공원공단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 구축 방안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국립공원공단의 총 49개 시스템, 398종의 정보자원에 대해 클라우드 적합성 분석을 진행해 서비스형인프라(IaaS), 서비스형플랫폼(P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등 클라우드 서비스 유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노후 장비의 클라우드 우선 전환 및 정보센터 재배치를 통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경북도청·충북도청·대구광역시·울산광역시·강원특별자치도청 등 지자체를 비롯해 전남대학교·충북대학교·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등과 같이 공공 및 교육 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사업에 참여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그동안 이노그리드가 쌓아온 수준 높은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노하우를 활용해 국립공원공단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전환 방향을 제시했다고 생각한다”며 “공단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전환과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향후 진행되는 후속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노그리드, '국립공원공단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완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