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클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수상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유니클로는 자사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사회 공헌 사업이 '2024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사업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니클로가 장애인 의류 리폼 지원 사업으로 '2024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장애인 의류 리폼 지원 사업으로 '2024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유니클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은 공공디자인의 바람직한 기준 제시를 통해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국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08년부터 시행돼 온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는 '포용: 모두를 위한 변화'라는 주제로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경감하는 공공디자인 사업 및 연구 사례를 공모했으며 유니클로는 적응형 의류리폼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포용적 의류디자인을 선보여 공진원 원장상인 우수상을 받았다.

2019년부터 유니클로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가 운영해 온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사업은 기성복 이용이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과 지체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회 공헌 사업이다. 본 사업은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산하 및 협력기관 소속 보조공학사, 사회복지사 및 재단사가 참여자와의 개별 상담 후 맞춤형 리폼 의류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니클로는 현재까지 약 3500명의 장애인에게 리폼 의류 1만6000여 벌을 지원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기성복 착용이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과 지체장애인을 위해 유니클로가 지난 6년간 운영해 온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사업이 이번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서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로 인해 의복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클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