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서구·소진공, 소상공인 역량강화·ESG 경영 협력 확대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16일 서구청 이음홀에서 서구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서구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오른쪽)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서구]

서구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과 협력 업무를 담당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창업·성장, 재기 지원과 같은 공단의 주요 사업과 소상공인을 연계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양 기관은 △혁신형 소상공인 성장지원 △소상공인 폐업·재기지원 사업 △전통시장·상권 활성화 지원 분야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분야 △ESG경영 업무 협력 가능 분야에 대해 협력하며 소상공인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구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 확대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소진공, 소상공인 역량강화·ESG 경영 협력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