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동구, 배우고·즐기고·나누고 ‘환경교육 체험한마당’ 성료


탄소중립 실현 목표로 풍성한 체험프로그램 가득… ‘놀이와 학습’ 다잡아 호평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동구는 12일 구청 잔디광장에서 ‘탄소중립! 우리가 실천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환경교육 체험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2년 ‘탄소중립을 위한 우리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 이어 2년 만에 개최됐으며 △환경비전 낭독 △환경교육 업사이클링·전시 체험 △환경 사진전 △벼룩시장 △기념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배울 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했다.

특히 다 쓴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가져오면 새것으로 교환해 주는 ‘자원순환 가치플러스 체험존’을 운영해, 재활용을 위한 작은 실천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했다.

2024년 환경교육 체험한마당 행사 모습[사진=동구]

박희조 동구청장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으로의 이행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 자발적인 녹색생활 문화를 실천해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자라나는 아이들과 우리 어른들이 함께 환경에 대해 배우고 서로 소통하며 녹색생활 실천을 마련해 지킬 수 있는 뜻깊은 의미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기후 위기 취약계층 지원·탄소중립포인트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 관내 유치원‧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 교실’ 운영 등 기후 위기 대응을 선도하는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동구, 배우고·즐기고·나누고 ‘환경교육 체험한마당’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