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 12일 야탑 반려견 놀이터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성남 페스티벌과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성남시는 오는 12일 탄천 야탑 반려견 놀이터 부근에서 2024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반려산업과 4차산업을 융합한 펫테크 산업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 및 동물복지 증진을 위해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성남 페스티벌과 연계해 기획됐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또 반려동물 건강상담과 행동상담이 현장에서 진행되며 반려산업 플리마켓을 통해 다양한 반려용품을 접할 기회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김승이 훈련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K-dog 스타 △프리스비 체험 △명랑운동회 등 반려동물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자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반려견과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와 비문 생체인식 기반 동물 등록 서비스,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준비된다.

반려동물 돌봄센터 부스에서는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에 대한 안내와 홍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살리고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벌인다.

강원구 시 동물보호팀장은 “화창한 가을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충분한 안전요원 배치 등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12일 야탑 반려견 놀이터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