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의학연, 개원 30주년 기념식…과학을 입힌다


뇌과학 융합, 스마트 한약, 디지털 헬스케어 등으로 영역 확대

한의학연이 2일 30주년 기념식 행사를 열었다. [사진=한의학연]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2일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열고 침구경락 ICT 융합연구동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은영 연구성과혁신관과 대한한의사협회 윤성찬 회장이 참석했다. 그밖에도 지역 내 주요 출연연구기관장 등 주요 인사들이 자리했다.

한의학연은 30년 기념식을 열고 앞으로 첨단바이오, 인공지능, 뇌과학, ICT첨단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그려내는 한의학연의 미래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보내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과 국익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의학연이 2일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사진=한의학연]

침구경락 ICT 융합연구동은 2025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침구경락 한의치료기술과 ICT 첨단과학기술을 융합해 한의학의 다음 30년을 향한 힘찬 도약을 이끌 예정이다.

한의학연의 30주년 슬로건은 ‘한의학! 과학의 날개로 세계로 향한다’이다. 지난 30년 동안 과학화, 표준화, 세계화 노력으로 날개를 달아 세계에서 인정받는 한의학으로 도약하는 비전을 표현한 것이다.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은 “지난 30년의 발자취를 겸허히 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각오와 비전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뇌과학과 경혈경락 융합연구, 스마트한약 기술 개발, 디지털 헬스케어 융합연구 등을 통해 한의학의 가치와 적용 범위를 더욱 넓히며, 미래 사회의 난제 해결을 선도할 한의약 연구에 박차를 가해 인류 건강과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의학연, 개원 30주년 기념식…과학을 입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