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서포터즈 ‘JDC Global Friends’ 3기 발대식 열려


제주를 세계로 홍보할 20명의 도내·외 외국인 SNS 활동가로 구성
제주와 JDC 주요 사업 관련 콘텐츠 직접 제작, 전 세계 홍보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를 세계로 홍보할 글로벌 서포터즈인 ‘JDC Global Friends’ 3기 발대식을 지난달 27일 개최했다.

글로벌 서포터즈 ‘JDC Global Friends’ 3기 발대식 [사진=JDC]

‘JDC Global Friends’ 3기는 미국, 캐나다, 일본, 포루투칼, 몽골 베트남 등의 14개 국가 20명으로 구성됐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국제도시로의 경쟁력을 널리 홍보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 서포터즈는 기존 도내 거주 외국인에서 도외 거주 외국인들까지 확대했다. 그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국제자유도시 제주를 직접 기획·제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서포터즈들은 8개월 동안 제주와 JDC 주요 사업 관련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JDC SNS 체널 및 각자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제주의 매력을 전 세계로 알릴 예정이다.

강충효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 Global Friends 활동이 제주와 세계가 한층 가까워지는 소통 플랫폼 역할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JDC는 글로벌 소통 채널인 서포터즈 활동을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3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서포터즈 ‘JDC Global Friends’ 3기 발대식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