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제철 HCORE 스토어 성장세 빨라…"온라인 판매 확대"


CJ대한통운 더운반과 전자상거래 사이트·물류시스템 연동
KB와 현대제철 온라인몰 HCORE STORE 회원 전용카드 출시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현대제철의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에이치코어스토어(HCORE STORE)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다양한 품목에 대한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은 물론 온라인 제품 판매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대제철이 출시한 'HCORE STORE'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출시한 'HCORE STORE'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현대제철 제공]

26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에이치코어스토어는 작년 7월 출시 후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 고객 마케팅 성과가 나타나면서 '에이치코어(제품)-에이치코어스토어(공급 플랫폼)-에이치코어솔루션(고객이용기술서비스)'의 삼위일체가 가능해졌다. 

에이치코어는 지난 2017년 현대제철이 철강업계 최초로 선보인 내진용 건축 브랜드다. 에이치코어스토어는 에이치코어 제품의 내수 판매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디지털 판매 채널이다. 

출시 당시 판매는 철근, 형강, 강관 등 건설용 강재 위주였다. 또 제조업체와 유통, 수요가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50여 개의 파트너 유통사가 참여했다. 이에 전국 70여 곳의 하차장을 통해 전국적인 판매망을 확보해 나갔다.

운영 초기에는 건설 현장 등 소형 실수요사를 통한 온라인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철근 등을 우선 판매했다. 플랫폼이 점차 안정화된 후로는 다음 스텝인 열연과 냉연제품의 제품 확대를 통한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현대제철 에이치코어솔루션은 철강 보유 중소기업과 협력을 통한 상생형 기술 제공 서비스다. 실제 건설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해 고객사 건축구조의 최적화와 시공 효율 향상은 물론 저탄소 강재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까지 돕겠다는 계획이다.

에이치코어스토어 출시 때는 판매량보다 회원 확보와 플랫폼 이용자들의 편의성 증대에 더욱 초점을 맞추는 작업에 몰두했다. 또 △최저가 추천 알고리즘 △단골 구매 기능 지원 △지역별 제품 현황 가시화 △본사 시스템 연계 품목 단가 마스터 정보 관리 △대량 엑셀 업로드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노력했다.

현대제철은 비즈 플랫폼 중 쇼핑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플랫폼이 포털과 오프라인 판매, 홍보 채널 역할을 대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제철 에이치코어.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에이치코어.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은 또 상반기에 'CJ대한통운-현대제철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져 현대제철의 철강재 전문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에이치코어 스토어(HCORE STORE)'와 CJ대한통운의 화물운송 배차시스템인 '더운반'의 플랫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연동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철강재의 재고 상황을 전국 단위로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철강재의 운임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와 함께 고객 편의성 향상 차원에서 HCORE STORE 회원 전용 카드도 출시했다. 현대제철은 현금 및 외상 결제 위주의 철강업계에 신용카드 결제를 도입해 HCORE STORE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론칭하고 집중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함"이라며 "고객에게 한 걸음 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철강제품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제철 HCORE 스토어 성장세 빨라…"온라인 판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