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올리브네트웍스 "CJ SW 창의캠프 누적 수료생 1만 3000명 돌파"


임직원 재능기부형 프로그램…청소년 대상 무상 코딩 교육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SW창의캠프를 수료한 학생 수가 1만 3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SW창의캠프를 수료한 총 학생 수가 1만 3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SW창의캠프를 수료한 총 학생 수가 1만 3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국 청소년들에게 무상 코딩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기부형 프로그램을 10년째 운영 중이다.

특히 CJ SW창의캠프는 일회성 교육이 아닌 자유학년제 및 방과 후 수업과 연계해 최대 15주 동안 지속적인 교육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에는 수도권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코로나 이후 비대면 디지털 교육으로 빠르게 전환하며 지역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수혜 지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경기도, 충청도, 제주도, 강원도, 전라남도 등 현재까지 30곳 이상 학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커리큘럼은 코딩 수업을 통해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IT 트렌드를 반영해 고도화하고 있다.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레고(LEGO)를 활용한 파이썬 코딩 과정으로 생활 속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반기에는 신규 지역인 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 거주 중학생을 대상으로 15주간 SW 코딩 교육을 추진한다. AR, VR, Chat GPT 등을 활용한 신규 커리큘럼을 도입해 최신의 IT기술을 경험하면서 창의력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문화, 저소득층, 중도입국 청소년 등 IT 교육 소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찾아가 코딩 수업을 진행하는 신규 프로그램 SW스쿨어택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CJ SW창의캠프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미래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대표 CSR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최신 SW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네트웍스 "CJ SW 창의캠프 누적 수료생 1만 3000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