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제약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몰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등 할인 혜택을 내세우며 본격적으로 추석 마케팅에 나섰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한독은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해 건강기능식품부터 혈당측정기까지 고객 건강을 위한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한독의 자사몰인 '일상건강'에서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Fit' 2개를 구입하면 1개를 무료로 증정받을 수 있다.
바로잰Fit은 실시간 혈당수치와 혈당 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정 기능으로 혈당 측정의 정확도를 높인 제품이다. 자가 혈당측정기 '바로잰II'도 같은 기간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수동채혈침, 알코올 스왑 등 구성품도 포함된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한독몰'에서는 오는 9일 오전 11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 상품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커피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한 이달 한 달 동안 한독몰을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쇼핑백과 함께 '레디큐 커큐민 스파클링' 1병을 선물한다. 해당 제품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 개선 등에 효과 있는 테라큐민이 함유된 망고·복숭아 맛 제로 칼로리 음료다.
HLB제약은 부모님 선물로 좋은 관절 건강 전문 브랜드 '콴첼'을 최대 71% 할인 판매한다. 한독과 마찬가지로 오는 2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특히 회사는 콴첼의 인기 제품 '콴첼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플러스'와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액티브'의 6개월분을 각각 66%, 63%로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콴첼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플러스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뮤코다당단백 1200㎎가 함유됐다. 철갑상어 연골과 소 연골에서 유래한 2가지 분말이 함유된 제품이다. 뼈 형성과 에너지 대사에 좋은 비타민D와 신체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망간이 추가됐다.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액티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과 비타민D, 비타민K, 판토텐산, 비타민B1, 비오틴 등을 함유한 10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 또한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것이다.
동아제약은 오는 13일까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을 통해 인기 생활건강 브랜드 '오쏘몰'과 '아일로', '셀파렉스', '엑스텐드', '락토바이브', '써큐란', '검가드', '비타그란', '솔루메디'를 최대 50% 할인한다. 추석 특가에 이어 결제 혜택까지 더했다. 해당 기간 동안 디몰페이(국민·신한·삼성·현대)를 이용하는 고객은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디몰페이는 동아제약이 자체적으로 만든 결제 서비스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추석 선물 부담을 덜고 자사의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과 실속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경동제약의 경우 오는 18일까지 '추석맞이 두 배 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의 헬스케어 브랜드인 '위아바임', '하피도피', '네이처위드'의 전 품목을 두 배로 제공하는 등 구매 혜택을 선보인다. '1+1'과 '2+2' 등 혜택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동제약이 올해 새롭게 출시한 헬스케어 브랜드 위아바임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3종과 장에 좋은 낙산균 및 유산균을 함유한 장 건강 라인업 3종을 할인한다. 스트레스 긴장 완화와 수면 건강 관리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2종 등도 이번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업체 간의 경쟁도 치열하다"면서 "최근 물가가 상승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자 다양한 할인 혜택과 가격대별 추석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