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정홍보위원회가 지난 4일 의장 접견실에서 위원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후반기 의정홍보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선희(국민의힘·용인7)·김옥순(더불어민주당·비례)·김태희(더불어민주당·안산2)·유영두(국민의힘·광주1)·임광현(국민의힘·가평)·장윤정(더불어민주당·안산3) 도의원, 외부전문가로 이재교 경기언론인클럽 사무처장, 황광원 ㈜케이미디어 대표이사, 당연직 공무원으로 도연수 언론홍보담당관, 양성호 의사담당관 등이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 김진경 의장은 의정홍보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도민과 소통하고 협치를 실현하는 경기도의회 의원의 활동상을 알리기에 가장 좋은 창구가 바로 의정홍보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의정홍보위원회 위원으로서 이를 충실히 구현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촉식에 이어 도의회 정담회실에서 열린 제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에 유영두 위원, 부위원장에는 김옥순 위원이 선출됐다.
이번 회의 안건으로는 10월호 소식지 심의를 비롯해 SNS 제작 계획(안), 웹드라마 제작발표회 계획(안) 보고 등 3건이 검토됐다.
회의 결과 10월호 소식지는 표지로 시흥 생명의 나무가, 뒤표지로는 독도의 날 시안이 선정됐으며 경기의정 인(人)사이드, 환경실천연구소 등의 코너를 통해서는 경기도의회 의원 발의 조례를 알기 쉽게 설명해 게재하기로 의결했다.
이날 첫 회의를 진행한 유영두 위원장은 “155명 모든 도의원의 의정활동을 빠짐없이 도민께 전달할 수 있도록 의정홍보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면서 “도민을 위해 발로 뛰는 도의원의 모습이 의정홍보물에 상세히 담기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후반기 의정홍보위원회는 오는 2026년 6월 30일까지 약 2년간의 임기 동안 경기도의회 소식지 등 간행물을 포함해 SNS, 웹드라마, 유튜브 등 각종 영상 콘텐츠 등 의회 홍보물 전반에 걸쳐 심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