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토브 서포터즈' 수료식 진행


2개월 간 60개의 인디게임 리뷰 작성 등 활동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이하 메가포트)는 3일 경기 서현동 퍼스트타워 렉처홀에서 ‘스토브 서포터즈’ 수료식을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스토브 서포터즈'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스토브 서포터즈'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지난 6월 메가포트는 경기게임마스터고등학교 및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협약식을 갖고 학생들로 구성 된 스토브 서포터즈를 선보였다. 이들은 2개월 간 스토브 인디에 입점된 60개의 게임을 플레이하고 분석한 뒤 리뷰를 작성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수료식에서는 게임 제작 관련 강의와 인디게임 ‘바이페드’를 이용한 서포터즈 간 게임 대항전 등이 진행됐다. 이날 게임 대항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울디지텍고등학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상금 200만 원이 제공됐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서울디지텍고등학교 하정헌 학생은 “나중에 게임 업계에서 직업을 갖고 싶었는데, 서포터즈 활동이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이 됐다”며 “게임과 콘텐츠에 더 깊게 관심을 갖게 된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양성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플랫폼 본부장은 “서포터즈는 고등학생의 시선에서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고, 스토브 유저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활발한 모습을 담은 콘텐츠는 스토브 플랫폼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며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서포터즈에게 이번 활동이 게임 분석 역량 강화와 함께 직, 간접적인 직무 경험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토브 서포터즈' 수료식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