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석 선물세트"…가성비에 할인 혜택 얹어야 '제맛'


CJ제일제당, 고객 부담 낮추기 위해 가성비 선물세트 늘려
샘표 추석 특가로 최대 54% 할인…대상도 16% 할인 나서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주요 식품기업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자 심리를 파악해 다양한 형태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해 25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복합 선물세트 브랜드 '더 기프트'는 장인이 만든 공예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변경해 전통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경쟁력을 갖췄다.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연출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연출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최근 물가 인상으로 인한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1만~2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를 대폭 늘렸다. 올해 설 명절에 처음 선보인 편의형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선물세트'의 투입량을 약 20배 늘렸다. 당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으며 완판된 바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한 선택 I호'는 2만원 이하로 스팸·요리올리고당 등을 담아 실속있게 구성됐다. 1만원대로 판매되는 'CJ비비고 토종김 1호'도 명절에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선물세트' 올해 물량도 증가했다. 카놀라유와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복합 1호'는 실속 있는 구성으로 올해 역시 높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프리미엄 세트인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와 ‘블랙 라벨’ 등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만 판매되는 단독 선물세트인 '스팸 슈퍼문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스팸 클래식'과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이 세트는 3만개 한정으로 판매되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올해 추석을 맞이해 선보인 선물세트.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올해 추석을 맞이해 선보인 선물세트.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추석 신제품을 출시하며, 어플리케이션(앱)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정성 듬뿍 선물세트'와 '가을 담은 선물세트' 등 베이커리 제품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앱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면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내달 10일까지 사전 예약 후 12일부터 2일간 원하는 매장과 시간에 픽업할 수 있다.

우선 정성 듬뿍 선물세트는 호두 피칸 타르트와 흑임자 휘낭시에, 플레인 휘낭시에로 구성됐다. 가을 담은 선물세트의 경우 흑임자 휘낭시에와 플레인 휘낭시에, 독일식 케이크 바움쿠헨 조합으로, 지난 설 시즌 고객 반응이 좋았던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선물의 품격을 높였다.

샘표도 추석 특가로 승부수를 띄웠다. 회사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통해 '요리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 '일편단심 통참깨 참기름',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 등 자사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꾸러미를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 혜택은 내달 13일까지 제공된다.

샘표 관계자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명절 음식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명절 선물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를 덜고 온 가족이 함께 편한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그룹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올해 추석을 맞이해 선보이는 선물세트. [사진=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올해 추석을 맞이해 선보이는 선물세트. [사진=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 자회사인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고품질 미국산 소고기를 엄선해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LA갈비,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인기 부위로 구성된 이 세트는 내달 10일까지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매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LA꽃갈비세트(1.8㎏)'는 최대 16%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상위 1%의 원육을 냉장 상태로 수입한 '더 퍼스트 컷'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이 세트는 미국산 소고기 최상위 등급인 USDA 프라임 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 박스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올해 동원F&B의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는 '건강'과 '실속'이다. 고단백 영양식품인 '동원참치'와 나트륨과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하고 있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함유됐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저감화 작업을 통해 2021년 출시 당시보다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췄다. 또한 실속형 선물세트에는 동원참치와 리챔을 기본으로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을 추가해 1~4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 선물세트"…가성비에 할인 혜택 얹어야 '제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